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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/이슈 및 정보

접촉 사고시 자동차 보험 접수 방법

by jeong-f 2021. 11. 2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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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염으로 병원에서 링거를 맞고 저녁 8시쯤에 가까운 식당에서 식사 후 후진하던 중 주차된 차량과 충돌했습니다.

과실은 아마 100:0 일 듯합니다.
회사 차량이 오래된 차량이라 뒤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. (
후방카메라는 흐리게 보이고 좌우 미러는 시야가 좁음)


상대 차량 운전자에게 전화를 하고 몇 분 뒤 식당에서 나오시다라고요

서로 연락처를 교환하고 상대 차주분은 면허증 사진 찍어가시던데 혹시나 하셨는지 그런 것 같습니다.

사고 처리는 대물로 개별 수리하는 걸로 마무리하고
숙소 도착 후 관리팀에 문의하고 보험회사인 현대해상에 전화해서 사고 접수했습니다.

오랜만에 접촉사고라 내용을 남겨두고 다음에 실수하지 않고자 적어봅니다.

전화로 현대해상 교통사고 접수 방법

1588-5656 전화 후 아래 내용을 알려주시면 됩니다.

  • 현재 위치가 현장인지 아닌지,
  • 차량번호 ,
  • 회사 차량인 경우 회사명과 관계(직원)
  • 사고 시간과 사고 장소 (되도록 자세하게)
  • 상대 차량 번호, 차종, 성함, 연락처
  • 수리는 어떻게 할 건지(회사차는 수리 안 하고 상대차 대물접수드렸습니다)

    모든 정보를 알려주면 통화가 끝나고 카카오톡으로 접수번호가 입력된 문자가 옵니다.

    출장 중에 보상담당자의 연락이 계속 오면 불편할 테니 미리 입력해두면 사고 처리가 빨리될 것 같아서 위에 링크를 눌러서 사고 경위와 사고 사진을 입력했습니다.

사고사진 등록

미리 사진을 많이 찍어 두세요


첫 번째 링크 사고사진 등록을 눌러 사진을 넣고 의견입력 후 (전송)

개인정보동의

두 번째 링크 개인정보 동의들 눌러서 차례대로 입력합니다.

개인정보를 넣고 휴대폰 인증을 하면 됩니다.

추가적으로 입력할 내용이 있는지 한번 눌러봤습니다.


사고 약도 메뉴가 있습니다. 간략하게 알려줬는데
정확한 라고 경위를 입력해보기 위해 눌러봤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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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고 약도 등록

그림으로 사고 상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.
그림 실력은 없지만 아이콘들을 배치해서 입력해놨습니다.


이제 입력은 끝났고 다음날 보험 담당자로부터 연락이 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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